무협, 코엑스 등 무역센터 5사 임원진...청년희망펀드 가입 동참

2015-10-27 11:00
  • 글자크기 설정

한국무역협회를 비롯한 무역센터 5개사 대표들이 27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청년희망펀드 가입 동참'을 축하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출 무역협회 전무이사, 이종철 한국도심공항 대표이사, 서광현 KTNET 대표이사, 김인호 무역협회 회장, 김상현 우리은행 무역센터 지점장, 김정관 무역협회 상근부회장, 박영배 코엑스몰 대표이사, 조상근 코엑스 본부장. [사진 = 무역협회 제공]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 한국무역협회를 비롯해 코엑스, KTNET, 한국도심공항, 코엑스몰 등 무역센터 5사 임원 30명은 27일 우리은행 무역센터 지점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00만원 규모의 청년희망펀드 가입에 동참했다.

김인호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대한민국의 청년들의 미래에 희망을 주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무역센터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면서 "무역협회도 무역업계를 이끌어갈 청년 무역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역협회는 무역인력 양성 교육기관인 무역아카데미에서 무역마스터, 섬유수출전문가, 자동차부품수출전문가, SmartCloud마스터, 전자무역물류마스터 과정 등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청년들의 무역업체 취업을 알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