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에 소재한 기업으로 ㈜화신(대표이사 정호, 정서진)이 3억 불탑, (주)엘앤에프신소재(대표이사 이봉원)가 2억 불탑, ㈜일진(대표이사 강문철)이 1억 불탑을 수상하는 등 69개사가 수출탑을 수상한다.(전국 1481개사 수출탑 수상)
또한 ㈜일진 강문철 대표이사, ㈜포스코 장인환 대표이사 부사장이 은탑산업훈장, 파워카본테크놀로지(주) 서원배 대표이사가 산업포장, (주)신라하이텍 천봉수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70명의 지역 기업 대표와 임직원이 글로벌시장 개척과 무역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정부포상 및 표창, 무역협회장상, 도지사표창을 수상한다.(전국 822명 유공자 포상)
한편, 경북도는 4년 연속 수출 500억 달러 달성과 3년 연속 무역수지 흑자 전국 1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북도는 대구시,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수출탑 및 수출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 전수식을 개최한다.
김관용 도지사는 “어려운 대내외 수출환경에서도 기업인 여러분의 땀과 노력으로 오늘의 결실을 거두게 됐다. 앞으로 문화융성과 창조혁신경제를 통한 탄탄한 수출기반확충과 신성장엔진을 장착해 향후 100년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미래 수출먹거리 발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