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독도 토크 콘서트 열어

2014-12-01 10:2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독도지킴이 가수 김장훈과 호국보훈도시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함께하는 ‘독도 토크 콘서트’가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무료로 열린다.

이날 콘서트는 3일 오후 1시 30분~3시 열리는데 독도의 현실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역사관 정립을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의 섬 독도’를 주제로 이 시장과 가수 김장훈이 독도 수호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고, 관람객들의 의견을 묻는 등 토크쇼로 진행된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홍보대사인 개그맨 남호연이 진행하며, 토크쇼 중간중간 김장훈이 독립군 애국가, 난 남자다 등 노래 공연을 한다.

팝핀 그룹 애니메이션 크루와 비보잉 그룹 진조 크루도 찬조 출연해 토크쇼의 분위기를 한껏 달굴 예정이다.

또 행사장 밖 로비에는 독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담은 50점의 사진전과 독도 포토존이 마련되고, 독도 홍보 영상도 상영된다.

아울러 독도의 역사, 자연환경 등의 내용의 담은 홍보물을 나눠 주며, 독도 희망메시지 쓰기 행사도 열리게 된다.

시는 2011년 6월 독도의 모섬인 울릉군과 자매결연을 한 이후 매년 독도 사랑체험전, 학술세미나, 독도 실시간 영상 송출시스템 70곳 설치·운영, 일본 다케시마의 날 성남시민 규탄대회 등 독도수호 운동을 펴고 있다.

특히 올해 5월에는 중원구 여수동 성남시청 광장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 내년도 4월 분당구 백현동 낙생대 공원에 성남항일의병기념비 건립 등 호국보훈 도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