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롯데백화점 포항점이 판매하는 천애금수 사과 배 세트. [사진=롯데백화점 포항점 제공]](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9/01/20140901164319488749.jpg)
롯데백화점 포항점이 판매하는 천애금수 사과 배 세트. [사진=롯데백화점 포항점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롯데백화점 포항점은 1일 추석을 맞아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톡톡 튀는 이색 선물세트가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사과, 배, 쌀 등 우리 농산물에 금을 이용해 생산된 천애금수(天愛金壽) 선물세트는 추석 선물세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상품이다.
경북 문경에서 재배된 금 사과와 금 배는 순금을 미립자 형태로 분쇄해 정제수에 희석한 용액을 3회 이상 나무에 뿌려 금 성분이 미네랄 형태로 사과에 함유 되도록 하는 신기술로 생산된다.
예로부터 금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해독 작용을 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고마운 분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인 만큼 톡톡 튀는 이색 선물세트는 또 다른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가 예상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