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클린시네마 캠페인 1탄 ‘모바일 에코시네마’ 론칭

2014-09-01 13:30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롯데시네마]

아주경제 권혁기 기자 = 롯데시네마(대표 차원천)는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영화 관람이 가능토록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자연 환경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7월 24일 환경부와 업무 체결을 완료했다. 롯데시네마는 환경부와의 업무 체결을 계기로 친환경 영화관으로 거듭나고자 ‘클린시네마’를 주요 키워드로 삼아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취지로 시작된 클린시네마 1탄의 프로젝트명은 ▶ ‘모바일 에코시네마’ 롯데시네마의 Eco Friend(에코 프렌드)가 되어주세요! 이다.

모바일 에코시네마란 환경을 사랑하는 롯데시네마의 다른 이름이며, Eco Friend(에코 프렌드)란 종이 없이 모바일 에코 티켓을 이용하는 고객을 일컫는다. 롯데시네마가 본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된 목적은 종이가 발생되지 않는 모바일 예매를 촉진해 티켓 발권에 사용되는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 앞장서자는 취지로 가지고 시행됐다.

롯데시네마의 모바일 에코시네마 모바일 Eco(에코)티켓을 이용하는 방법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모바일을 통해 예매를 한 후 영화관 현장 방문해 종이 티켓 출력 대신 상영관 입장 전에 영화관 직원에게 ‘모바일 Eco 티켓’을 보여주면 된다. 또한, 모바일 에코시네마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영화를 관람한 후 적립된 롯데포인트의 10%가 에코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추가로 적립된 에코 포인트는 롯데포인트 적립 완료 후 그 다음날 적립이 되며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 후 확인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롯데시네마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관람 환경을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향후에도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은 친환경, 안전을 연계한 사회활동을 통해 관객들이 보다 더 즐겁고 안심하게 영화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고의 영화관으로의 책임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