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지방재정공시 군 홈페이지에 공시해

2014-09-01 09:32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예산군은 2013 회계연도 재정운영결과를 알리는 ‘지방재정공시’를 지난 달 29일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했다.

 재정공시제도는 자치단체 재정운용상황에 대해 주민의 이해를 돕고 재정적 책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며, 재정운용에 대한 자율통제 기반을 확립해 자발적인 건전 재정 운용 노력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총량적 재정운영 결과와 재정운영에 관한 중요사항, 특수공시 등을 지방재정공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시하게 된다.

 재정공시한 내용에 따르면 예산군의 지난해 살림규모는 총 5,245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52억원이 증가해 타 동종단체(군)의 지난해 평균액인 4,563억원보다 682억원 많은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해말 기준 예산군의 채무는 207억원, 군민 1인당 지방채무는 24만원으로 나타났으며 토지, 건물 등 공유재산은 8,725억원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특수공시로는 예산군청소년수련관 건립 등 5건의 사업에 대하여 공시했다.

 군은 매년 8월 말에 전년도의 재정운영상황을 정기적으로 공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시 수요가 발생되면 수시로 인터넷을 통해 공시해 군민 누구나 군 재정운영에 대한 사항을 확인하고 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재정공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산군 홈페이지 열린행정에서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