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6만3천여 군민 여러분!
희망찬 갑오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군은 수해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등 군민들의 생활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이를 슬기롭게 극복 해주신 군민여러분께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국내 경제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 창조도시'를 위한 군정비전을 바탕으로 역점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청평면 대성리에서 시작한 도시가스 공급사업이 가평읍 읍내리까지 점화되었으며, 허가민원과를 신설하여 신속한 인허가시스템을 구축하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기도 역점사업인 아토피 힐링센터 사업을 상면 행현리 일원에 유치하였습니다.
또한 120여만명이 다녀간 제4회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와 27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여 해를 거듭 할수록 명품축제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4년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러한 결실로 우리군은 서울신문사에서 주관하고 안정행정부와 농협중앙회에서 후원한 '살고 싶은 지역' 부문에서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와같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은 함께 노력해 주신 군민여러분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6만3천여 군민 여러분!
금년에도 세계경제의 불확실성과 남북관계 급변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변수가 있을 것으로 예견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여건 또한 그리 만만치는 않겠지만 부족한 재정확충을 위해 자주재원을 지속 발굴하고 중앙부처와 경기도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로 국ㆍ도비 등 의존재원을 적극 확보하여 풍요롭고 활기찬 지역경제 기반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전국 최고의 고품질 유기농 및 친환경 농산물 생산 등 농업경쟁력 향상과 저소득층이 소외받지 않도록 나눔과 행복이 있는 복지사업에도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우리군의 예산규모는 작년대비 4.98% 증가한 3413억원이며,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600여 공직자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기가 곧 기회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어려운 난관도 군민여러분과 함께 하나되어 매진하면 우리군을 '축제의 메카', '친환경농업의 메카', '힐링의 메카'로 성장시켜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 창조도시'를 실현하겠습니다.
노자의 도덕경에 유무상생(有無相生)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있음과 없음이 서로 함께 하는 세상만물의 이치를 상대적인 관점에서 볼 것을 가리키는 말'로 갑오년 새해 대화합의 정신으로 더 큰 가평을 만드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뜻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