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교장 김지환)가 충남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에 이어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교는 인천광역시교육청과 교육부가 주관해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전국 초․중․고에서 교육과정 우수학교 100개를 선정하고 표창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충남 지역에서는 8개교가 선정되었다.
충남조선공고는 “기능 한국인의 끼!와 꿈!을 실현하는 행복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응모하여 특성화고등학교 부문 우수학교에 선정되었다.
특히, 기능인재 육성 프로그램, 직업기초능력군 보정 프로그램, 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 취업 역량 강화 활동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 냈다.
김지환 교장은 “이번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교 선정으로 인성 중심의 즐거운 학교, 체험중심의 진로교육을 통한 꿈과 끼를 키워주는 학교, 민주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행복한 학교임을 인증 받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조선공고는 조선 산업 분야의 우수한 기능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전국기능경기대회 동력제어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였고, 삼성중공업, 삼성디스플레이 등 대기업에 학생들이 취업함으로써 지역사회로부터 인정받는 학교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