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코리아 이태학 K2사업본부장(왼쪽) |
(아주경제 김진영 기자) k2코리아㈜(대표 정영훈)는 지난 14일 한국패션협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제 4회 코리아패션대상’에서 단일 아웃도어 패션 기업으로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K2코리아는 순수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업계 최초 단독 브랜드 매장 유통 체계를 확립하고 유사 상표 근절에 앞장서 4조원 규모의 아웃도어 시장 성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에 더해, 해외 브랜드 위주의 아웃도어 시장에 과감하고 적극적인 브랜드 경영을 실시하며 국내 패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일조하고 국내 중소 아웃도어 브랜드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초석을 마련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코리아패션대상'은 지식기반산업인 패션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대한민국 패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수여되는 정부 포상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의 발전과 한국 패션의 위상 제고에 공헌한 기업 및 유공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태학 K2 사업본부장은 “K2코리아가 아웃도어 단일 기업으로서 최초로 코리아패션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을 함으로써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과 디자인 및 기능성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뤘다” 며 “앞으로도 전략적인 브랜드 경영과 고기능성의 스타일리시한 제품 개발을 통해 패션 트랜드를 이끄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패션산업의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