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셀렙은 ‘유명 인사’를 뜻하는 영단어 ‘셀레브리티(Celebrity)’에서 이름을 따왔다.
야후 셀렙은 매년 90%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야후 OMG’의 국내 버전으로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최신 국내 연예가 뉴스를 비롯하여 할리우드 소식을 단일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전문 사이트다.
야후 셀렙은 속보, 많이 본 뉴스 등 다양한 최신 연예계 소식을 전달하는 ‘셀렙뉴스’ △스타들의 생생한 화보와 파파라치컷 등 고화질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셀렙포토’ △연예가 뒷 이야기 등 흥미로운 이슈를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하는 ‘블로그톡(Talk)’ △할리우드 스타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는 ‘할리우드 나우(NOW)’ 등의 차별화된 카테고리를 통해 최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야후 셀렙은 기존의 연예 뉴스 사이트와는 달리 다양하고 폭넓은 해외 할리우드 스타들의 콘텐츠까지 신속히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주얼을 강조한 콘텐츠 레이아웃과 매거진 스타일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시각적인 효과를 최대화해 엔터테인먼트 정보에 최적화된 사이트로 선보인다.
미국 야후 OMG의 독점 콘텐츠에 기반한 해외 핫 토픽도 비중있게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한 연예 리포트 및 업계 관계자 등 다양한 인물들의 관점을 통한 칼럼 형식의 블로그 콘텐츠도 매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경한 야후 코리아 대표이사는 “‘야후 셀렙’은 연예가 소식에 관심이 많은 젊은 사용자층에 최신 트렌드를 이끄는 국내외 유명 인사들의 소식, 사진 등을 포함하는 고품격 연예 콘텐츠를 제공해 다른 연예 뉴스 사이트와는 확연히 차별화된다”면서 “향후 야후 코리아는 프리미어 디지털 미디어 기업으로서 이같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하고 독창적인 프리미어 콘텐츠들을 국내에서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