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취미는 물론 자기계발도 한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은 30일 IPTV ‘myLGtv’를 통해 영어학습 및 스포츠 레슨, 영화감상 등에 유용한 ‘0.8~1.2배 미세변속’ 기능을 선보였다.
잠실에 사는 초등학교 4학년 박기연양이 언니들과 함께 ‘myLGtv’를 통해 0.8배속으로 ‘찬란한 문화유산 유럽의 고대문화’ 프로그램을 원음과 한글자막으로 시청하고 있다. | ||
미세변속 기능은 1배속보다 느린 0.8배속으로 정확하고 똑똑히 발음과 동작을 듣고 볼 수 있어 영어학습이나 스포츠 레슨에 유용하다. 또 1.2배속은 음성이나 영상의 변화 없이 정상적인 화면과 같은 빠른 속도로 영화나 스포츠, 드라마 등을 볼 수 있어 시청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myLGtv는 2배속, 4배속, 8배속, 16배속, 32배속 등의 되감기, 빨리감기 기능도 제공, 영어나 일본어 등 외국어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고 TM포츠 레슨의 경우는 느린 화면으로 동작들을 선명하고 정확하게 볼 수 있어 실력향상을 꾀할 수 있다고 LG데이콤은 설명했다.
또 2시간짜리 영화를 음성이나 영상의 변화 없이 40분 단축한 1시간 20분만에 볼 수 있어 바쁜 일정에 쫓기는 매니아들도 취미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가입 및 문의는 대표전화 1644-7000번이나 Xpeed홈페이지(www.Xpeed.co.kr)에서 할 수 있다.
LG데이콤 TPS사업부 안성준 상무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myLGtv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익을 위해 지속적으로 편리한 부가 서비스를 개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용준 기자 sasori@ajnews.co.kr
< '아주뉴스'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