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대부도 '대부광산 모꼬지' 관람 예약자 폭주

2024-09-19 10:16

[사진=안산문화재단]
화려한 미디어 아트쇼를 즐길 수 있는 ‘대부광산 모꼬지’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된다.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대부광산은 퇴적암층으로 이루어진 폐광산으로 한국에서는 유일한 퇴적암층 광산이다. 서울 근교에서 유일하게 중생대 지질층과 화산암체를 종합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안산문화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독보적인 미디어아트 제작사 디스이즈잇이 미디어 아트를 제작한 ‘대부광산 모꼬지’는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전망대 일원에서 진행된다. 공룡발굴 체험존을 비롯해 어썸매직(마술공연), 포토스팟 등 다양한 체험 거리와 공연은 물론 2024년 업그레이드된 영상모션기술로 더욱 화려해진 미디어 아트쇼를 즐길 수 있다. 

행사는 10월 2~3째 금, 토, 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2회, 일요일은 1회만 진행된다. 10일 11일에는 더욱 특별한 개막공연, 디스이즈잇의 '빛으로 꽃피다'가 진행되는 등 회차별 프로그램이 상이함으로 예매 시 프로그램 일정표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디스이즈잇 관계자는 “안산문화재단은 대부광산 퇴적암층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2022년부터 미디어 아트쇼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디스이즈잇이 제작한 더욱 화려한 3D영상과 최신 맵핑기술을 더해 미디어 퍼포먼스를 통해 거대한 화산폭발과 공룡시대를 재현할 예정이다”라며 “선선한 가을밤의 매력과 화려한 미디어쇼가 더해져 관람객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부광산 모꼬지는 온라인 사전 예매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당일 현장 발권이 불가함으로 미리 예매를 진행해야 한다. 세부 프로그램 일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