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10월 시행 예정인 여주관광상품권 가맹점 모집 나서

2024-07-26 15:36
10월부터 금은모래, 이포보 캠핑장에서 지급
무한돌봄센터, 복지사각지대 찾아 발로 뛰는 거리 홍보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2024년 10월 시행 예정인 ‘여주관광상품권’의 사용처 가맹점을 집중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음식점업, 소매업, 농협 하나로마트 등 소상공·자영업 골목 가게 및 전통시장 점포 등이다. 단 쇼핑센터, 대형마트, 기업형슈퍼(SSM), 유흥주점, 사행성 업소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여주시청 관광체육과 방문접수 또는 상담문의 후 접수할 수 있다.

여주사랑카드 가맹업소는 우편으로 신청 양식을 발송 요청할 수 있다. 시는 여주관광상품권 사용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9월 말까지 가맹점을 우선 확보하고, 이후로도 연중 상시 가맹점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오는 10월부터 금은모래캠핑장, 이포보캠핑장의 이용요금이 1면당 20000원씩 인상되는 동시에 여주를 찾는 캠핑관광객들에게 여주관광상품권을 지급하고 이들이 지역 농산물과 서비스를 이용해 여주 관광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 무한돌봄센터, 복지사각지대 찾아 발로 뛰는 거리 홍보
[사진=여주시]
여주시무한돌봄센터와 무한돌봄네트워크팀, 여흥동행정복지센터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찾기 위해 ‘직접 발로 뛰는 거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장날을 맞이해 한글시장을 방문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했으며 무더운 더위에 힘들어하고 있을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을 찾기 위해 참여한 모두가 큰 목소리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라고 홍보에 열을 올렸다.

여주시 무한돌봄센터는 생계 곤란, 건강 문제, 의료위기, 단전·단수 등과 같은 복합적인 이유로 생활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상담과 복지서비스 연계 등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사례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향후 거리 홍보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 복지제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해 소외되는 이들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했을 때는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 경기도긴급복지핫라인, 복지위기알림(어플), 또는 여주시무한돌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