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식품기부 및 나눔문화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2024-07-18 14:27
원주시푸드나눔센터의 지속가능 기부식품 제공 위한 업무 협약
강원 원주시는 이달 18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7층에서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 외 8개 기관·기업과 ‘식품기부 및 나눔문화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이준동 강릉원주대학교 원주캠퍼스 부총장, 한창희 ㈜남원태장원마트 대표, 박만호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 우종선 ㈜삼양식품 이사, 신성숙 원주상공회의소 부회장, 김영호 원주신협 이사장, 최승태 원주지구치과의사회장, 박만호 ㈜합동청과 대표 등 총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기업은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원주시푸드나눔센터을 이용하는 취약계층에게 먹거리 나눔과 의료지원 등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원주시푸드나눔센터(푸드마켓)는 식품 및 생필품을 지역 내 기업·개인에게 기부받아 결식 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제공하고 있다.
◆ ‘제10회 원주시 경로당 순회프로그램 발표대회’개최
강원 원주시와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는 18일 치악예술관에서 ‘제10회 원주시 경로당 순회프로그램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날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이건실 대한노인회 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장, 조용기 원주시의회의장, 이은영 건강보험공단 원주·횡성지사장, 유종우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심사를 통해 1등(으뜸상) 1팀, 2등 1팀, 참가상 11팀을 선정해 각각 50만원, 40만원,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또한 1등 팀은 9월 열리는 ‘강원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 2등 팀은 10월 열리는 ‘강원 어르신 한마당 발표대회’에 원주시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제10회 원주시 경로당 순회프로그램 발표대회’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이 멋진 기량을 뽐내며 좋은 추억을 쌓아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