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제364회 임시회 개회

2024-07-17 15:14
2024년도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등 진행

[사진=장수군의회]
전북 장수군의회(의장 최한주)가 이달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364회 임시회를 열고 2024년도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한다. 

군의회는 이번 회기를 통해 연초 계획했던 각종 군정 사업들의 추진 현황을 살펴보고, 장수군의 중·장기적인 계획도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는 지 등을 살펴볼 계획이다. 

군의회는 임시회 첫 날인 17일 본회의에서 김광훈 의원의 ‘자연재해 대비 행정의 적극적인 대응 방안 마련 촉구’란 주제의 5분 발언을 시작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및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을 진행했다.

이어 한국희 의원이 나서 ‘지방도 721호선 도로개선 및 산서 하월리 축사 악취 해소 방안’에 대해 군정질문을 벌였다.

최한주 의장은 “장마로 인한 자연재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재해 취약지역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고 침수 및 산사태 위험지역, 영농 현장, 각종 시설 등 재해위험 지역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의회는 지난 15일 초복을 맞아 후반기 원구성 선거에서 새롭게 선출된 최한주 의장을 비롯한 유경자 부의장, 김광훈 행정복지위원장, 김남수 산업건설위원장 등이 7개 읍·면 대표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