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교육감, "지역 정주 여건 개선과 지방소멸 및 인구구조 변화에 적극 대응 하겠다"

2024-06-25 10:48
강원도교육청-속초시,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속초 북부권에 생존수영 수업 위한 수영장 건립 기대

 
[사진=강원도교육청]
신경호 교육감이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을 통해 양질의 교육 환경 및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지역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지방소멸 및 인구구조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라며 “속초시와 긴밀히 협력해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속초시와 ‘(가칭)속초 복합교육센터 건립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업무협약’을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신경호 교육감과 속초 이병수 시장,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이규형 교육장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는 △학교복합시설 사업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사업 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사업추진 방안 마련 및 상호 협력관계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사업에 선정되면 속초 복합교육체육센터에는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북카페 △스터디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2024년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 신청을 위해 △학교복합시설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와의 업무협약 체결 △도교육청-속초시 협력 사업 계획 수립 △교육부 공모사업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7일에는 원주시(시장 원강수)와 ‘(가칭)아동돌봄센터·종합사회복지관 건립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업무협약’을 원주시청에서 체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