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최우수상 수상

2024-06-16 10:34
전년 대비 수출액이 13%나 증가 및 지속적으로 수출상담회에 참여하는 등 수출달성도와 수출기반 조성 및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노력 지표에서 높은 평가 받아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최우수상 수상[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는 지난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시상식에서‘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상으로 사업비 3000만원을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전년도 농식품 수출 정책 및 실적에 대한 평가로 선정되는 상이다.
 
특히, 경산시는 세계적 경제위기 등으로 수출 환경이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전년 대비 수출액이 13%나 증가했고, 지속적으로 수출상담회에 참여하는 등 수출달성도와 수출기반 조성 및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노력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전문수출단지 추가 지정을 통해 여러 생산 단체와 수출 간담회를 개최해 생산단체들의 수출시장 신규진출을 이끌어내는 등 수출 선도 지자체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희수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우수상 수상으로 명실상부한 농산물 수선도 지자체로서 경북농업의 메카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으며, 기존의 성과를 바탕으로 농산물 수출 전문단지 조성 및 다양한 정책지원을 통해 농업의 혁신적인 돌파구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