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제18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2023-12-13 19:08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올해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전했다.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2006년 시작된 인터넷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시상이다. 식신은 인터넷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과 사업 활성화를 통해 인터넷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식신은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서비스인 '식신e식권'을 통해 기업이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점심 식대 문화의 전환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종이, 법인카드, 장부를 사용하던 오프라인 방식에서 투명한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해 간편하고 효율적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다른 서비스인 맛집 추천 플랫폼 '식신'은 전국 75만개의 음식점 데이터 중 8만7000여 곳의 인기 맛집 '핫플레이스'와 까다롭게 엄선한 약 7000곳의 '별맛집(스타레스토랑)' 정보를 주고 있다. 대용량 데이터의 인공지능(AI) 분석 학습과 응용, 최적화 기술을 바탕으로 GA기준 월 300만명에 달하는 월간 방문자수(MAU)를 기록 중이다.
식신의 안병익 대표는 이번 수상에 대해 "지속적인 기술 투자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자 했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에 더욱 주력해 인터넷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