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국방특위,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

2023-11-30 14:11
'충청남도 국방관련기관이전과 국방산단조성을 위한 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
윤기형 위원장 "충남도의회 차원에서 지속적 지원과 제도 개선에 힘쓸 것"

국방관련기관이전과 국방산단 조성을 위한 특별위원회[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는 지난 29일 ‘충청남도 국방관련기관이전과 국방산단조성을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국방특위)’ 제4차 회의를 개최하고, 활동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국방특위는 충남 논산에 국방관련 기관 이전과 산단을 조성하고자 지난해 9월 출범됐다.

방위산업 육성 및 국방산단 조성으로 대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기 위함이었다. 특히 급격한 인구감소로 지방소멸 위기에 처한 충남 남부권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도의회 차원에서 공동 대응하고 다각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힘써왔다.
 
이날 특위는 지난 1년간 집행부로부터 국방이전 및 조성에 대한 주요 업무와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주요 활동사진과 언론보도 내용 등 운영 성과를 정리한 후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활동을 종료했다.
 
윤기형 위원장(논산1·국민의힘)은 “지난 1년간 특위 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신 위원과 충남도민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며 “특위 활동은 마무리하지만, 앞으로도 국방기관이전과 산단 조성을 위해 충남도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인 지원과 제도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