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28회 농업인의 날' 행사 축제의 한마당

2023-11-10 14:52
농업인 한마당 행사 : 민속놀이,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향토먹거리장터 등

박상수 시장(중앙)이 오전 10시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제28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척시]
삼척시가 지역 농업인들의 화합을 다지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11월 10일 오전 10시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제28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삼척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관내 농업인들과 초청 인사 등 2100여 명이 참석해 농업인들이 서로 농업기술 정보를 교류하고 농업․농촌발전을 다짐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됐다.
 
기념식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시작했으며, 식전행사로는 사물놀이 공연이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2023년 삼척시 농림어업인 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함진식 전 삼척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기념사, 축사, 격려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농림어업인 대상은 농업진흥부문 근덕면 김재하, 축산진흥부문 근덕면 김협수, 임업진흥부문 하장면 윤철준, 수산진흥부문 교동 전선진 등 총 4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기념식에 이어 진행되는 농업인 한마당 행사에서는 민속놀이(사과 길게 깎기, 훌라후프, 제기차기, 고리 던지기),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읍면동별 향토먹거리장터, 지역 특산품 무료시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삼척시 관계자는 “집중호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해 농사를 잘 마무리해 주신 지역 농업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농업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지역농업 발전을 이끌어나가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