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광명스피돔 우수기업분야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2023-11-05 10:46
대한민국에서 가장 안전한 스포츠시설로 안전대상 받아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경륜경정총괄본부 광명스피돔이 지난 2일 열린(페럼타워) 제22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업분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아 시선을 모았다.

5일 경륜경정총괄본부에 따르면,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소방청과 한국안전인증원이 기업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02년 제정한 상으로, 안전관리 우수기업과 단체, 개인을 발굴해 표창하는 국내 안전 분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제도 다.

국내 자전거의 메카인 광명스피돔은 최대 3만명이 경륜경주를 관람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경륜장으로, 지난 2006년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운영․관리하며, 고객들의 안전한 경주관람을 위해 선제적 안전관리를 꾸준히 실천해 왔다.

올해는 국내 유일 기업 자율안전 평가제도인 한국안전인증원 주관 공간안전인증을 취득했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재해경감우수기업, 비즈니스연속성 경영시스템(ISO22301) 인증 및 고용노동부·기획재정부 주관 2022년 공공기관 안전 활동 수준평가 A등급, 안전관리등급제 심사 2등급 등도 획득, 대외적으로도 높은 안전도를 인정받았다.

특히, 안전경영, 건축방재, 소방안전, 위험물안전, 설비안전 분야 등을 평가해 우수성을 인정받은 이번 상은 사업장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그간 모든 분야의 안전관리를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고객과 근로자의 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