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개그맨 손헌수·알맹상점 고금숙 자원순환 홍보대사 위촉
2023-10-04 15:03
자원순환 정책 홍보 및 쓰레기 줄이기 문화 확산 활동 기대
위촉기간은 2023년 10월 1일부터 2025년 9월 30일까지 2년으로, 매립지공사는 향후 두 홍보대사와 함께 생활폐기물 반입총량제, 폐기물 자원화·에너지화 등 공사의 자원순환 정책을 알리고 쓰레기 줄이기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신규로 위촉된 손헌수 씨는 2000년 MBC 11기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매립지공사가 2021년부터 추진 중인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쓰확행(쓰레기를 줄이는 확실한 행동)’에서 지자체에 배포하는 홍보영상에 출연하고 내레이션 등을 맡은 바 있다.
재위촉된 고금숙 씨는 매립지공사 첫 자원순환 홍보대사(‘21년10월1일~’23년9월30일)로 활동하면서 지난 2년간 공사와 ‘쓰레기 줄이기 투어’ 공동 운영, 환경전시전 공동 참여, 언론사 칼럼 기고 등을 통해 다양한 쓰레기 줄이기 문화 확산 노력을 펼친 바 있다.
손헌수 씨는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홍보영상 출연을 계기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졌는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고 했고 고금숙 씨는 “지난 2년간 공사와 함께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쓰레기 줄이기 문화를 시민들에게 잘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병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은 “앞으로 두 홍보대사와 함께 자원순환 분야에서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립지공사는 ‘18년부터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제로웨이스트 전시부스‘ 운영, ’20년 제로웨이스트 실천교재 ‘쓰레기가 사라졌다’ 발간, ‘21년부터 쓰확행 캠페인 추진 등을 비롯해, 올해 SRT 운영사인에스알(SR)과 함께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발간을 추진하며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사회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