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시장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등 의왕시 브랜드 가치 한층 높아질 것"

2023-07-20 21:55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 개최

김성제 의왕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성제 시장이 20일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과 함께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가 마무리되면 의왕시의 브랜드 가치는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며 내다봤다.

김 시장은 "백운호수 일원 백운호수제방공영주차장에서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인 백운PFV(주)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 시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의왕시]
백운호수 생태탐방로는 기존 2400m 구간이었으나, 이번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 훼손지 복구사업을 통해 500m 구간을 새롭게 개통해 백운호수 전체를 완전히 순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생태탐방로 전 구간 개통으로 그간 생태탐방로 단절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겪어 왔던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착공식을 가진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는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에 따라 늘어나고 있는 도로 교통량을 해소하고자 백운호수 북측도로 860m를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사진=의왕시]
공사가 완료되면 백운호수 주변 도로는 전 구간 4차로 이상 확장돼 백운호수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교통 편익을 제공하고, 백운호수 주변 상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 시장은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