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민선8기 공약·주요투자사업 점검 보고회 개최
2023-06-07 16:01
권익현 군수, 체계적 관리·속도감 있는 추진 당부
이번 보고회는 권익현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0개 공약사항 추진실적과 178개 주요투자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및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민선8기 5대 비전인 △글로벌 휴양관광도시 △더 나은 농촌, 건강한 자족도시 △친환경 미래산업 선도도시 △사람중심의 살고싶은 도시 △도약의 땅, 새만금 배후도시 조성 등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발굴하기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익현 군수는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민선8기 공약사항과 주요투자사업이 월활하게 추진돼 그 효과를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속도감 있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지속적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보완하는 한편, 부서간 협업과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올 하반기 청년 행정인턴 15명 선발
근무기간은 오는 2023년 7월 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으로, 공고일 전 부안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18~2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부안 청년행정인턴 사업은 군청과 사업소, 읍면 등에서 행정업무보조를 수행하면서 공공기관 직무체험을 하게 되며, 선발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공개 전산추첨 방식으로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