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회계사회, '제3회 ESG 인증 포럼' 개최

2023-04-17 10:46
​국내 ESG 보고서 분석 및 국제증권감독기구의 발표 내용 공유

 

[사진=한국공인회계사회 제공]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김영식)는 오는 27일 ‘제3회 ESG 인증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제정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된 이번 포럼은 ‘국내외 ESG 보고 및 인증 현황’을 주제로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인 ‘국내 ESG 보고 및 인증 현황’에서는 고정연 한국공인회계사회 ESG연구팀 팀장이 국내 ESG보고서를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현황을 점검한다. 세선2 ‘국제 ESG 인증업무 현황-국제증권감독기구(IOSCO)의 보고서를 중심으로’에서는 전규안 숭실대학교 교수가 지속가능성보고서 인증업무의 글로벌 동향을 살펴보고 관련 이슈를 짚어본다.
 
김영식 회장은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국제지속가능성 공시기준 발표를 앞둔 시점에서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와 국제윤리기준위원회(IESBA)에서 지속가능성 인증 및 윤리기준 제정에 나선 만큼 머지않은 장래에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보고 및 인증 생태계가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외 지속가능성 공시 및 인증 현황을 점검하는 이번 포럼이 ESG 확산과 내실화를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감사인증전문가기관으로서 ESG 정보의 투명성 제고와 신뢰성 향상을 위해 국제 인증기준 도입, ESG 아카데미 운영, 책자 발간 등 ESG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