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츠코크렙, 올해 배당수익률 8% 전망… 목표주가 6500원 [KB증권]

2023-03-13 08:36

이리츠코크렙 소유자산 뉴코아아울렛 야탑점 [사진=이리츠코크렙]


KB증권은 이리츠코크렙에 대해 올해 예상 배당수익률이 8%로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500원을 제시했다.

장문준 KB증권 연구원은 13일 "고금리 지속이라는 비우호적인 환경 속에 리테일 업종의 구조적 변화, 리테일 부동산에 대한 선호도 하락이라는 부담을 무시할 수는 없다"면서도 "높은 배당수익 가시성과 실물 기초자산의 높은 잠재적 활용도, 개선될 성장 계획 등을 고려하면 투자매력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리테일 리츠임에도 자산가치 기반의 주가 하방경직성이 높은 리츠라는 점도 강점이다. 책임임차인인 이랜드리테일과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연동된 장기 임대료 계약을 맺고 있고 5개 보유 기초자산의 경우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돼 토지의 활용 대안이 많기 때문이다.

지난해 3월 주주총회에서 기업구조정리츠에서 위탁관리리츠로 형태를 전환하는 변경인가 추진을 의결한 점도 주목해야 하는 요소다. 위탁관리리츠로 전환되면 적극적 자산 편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장 연구원은 "이리츠코크렙은 저금리 시기에 한발 앞서 차입금 리파이낸싱을 실시, 2021년 하반기부터 조달비용 감소 효과가 배당금 증가로 나타난 바 있다"며 "감소된 조달비용을 선제적으로 활용하면 배당금 변동성이 최소화될 것으로 보인다. 2023년 연간 주당배당금은 410원으로 추정돼 연간 배당수익률은 8.0% 수준"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