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교육감, 학생의 개별적 맞춤형 교육 실현 위해 최선 다할것

2023-02-05 16:18
신 교육감, 더나은교육추진단이 진행한 특별 세미나 참석
반도체 교육센터 출범식 및 반도체 공유대학 협약식 개최 알려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이 더나은교육추진단이 진행한 세미나에 참석해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경호 교육감 페북 캡처]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이 더나은교육추진단이 진행한 특별 세미나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신 교육감은 지난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 나은 강원교육 세미나에 도내 교육장, 도교육청 직속기관장 등 주요 인사들이 함께 자리해 주셨다"며 고마운을 표했다.

신 교육감은 "천세영 국가교육위원의 ‘강원교육 발전을 위한 특별 강연’과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수석연구위원의 ‘AI 맞춤형 교육 강연’으로 미래교육의 방향과 강원 교육 비전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육은 현재의 시간 속에서 행해지는 미래지향적인 활동이라면서 강원도만의 지역 특수성을 반영한 인공지능 기반 교수학습지원 플랫폼을 구축해 강원도 학생들의 개별적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신경호 교육감(가운데)이 반도체 공유대학 협약식을 겸한 반도체 교육센터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신경호 교육감 페북 캡처]

한편 신 교육감은 지난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도체 교육센터 출범식 및 반도체 공유대학 협약식이 개최됐다고 알렸다.

신 교육감은 "강원도와 지역교육계가 함께 소통하고 미래 신성장 산업에 관한 교육정책 비전을 수렴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며 "강원도교육청은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업계고 학과 개편을 지속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 교육감은 "향후 신설될 직업계고 반도체학과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반도체 교육센터에서 기술교육을 받고, 강원형 반도체 공유대학에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반도체 기술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