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2023-01-31 15:16
오는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모집
농업발전기금 지원사업 신청접수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3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여주시 거주하는 만 50세부터 64세 이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총 15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이론교육(20일)과 대체실습(10일)을 포함해 2월 20일부터 4월 3일까지 총 240시간이다.

교육비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시험응시료와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며, 교육 접수는 여주일자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강병준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교육비 전액 무료로 국가공인자격취득의 기회를 제공하여 경력단절여성 및 중장년 재취업 희망자에게 인기가 많다”며 “교육과정 종료 후 일자리 상담 및 취업 연계까지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만큼 요양보호사로 취업을 원하는 여주시민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발전기금 지원사업 신청접수
경기 여주시는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관내 농업인에게 생산·유통 시설 설치 등에 필요한 자금을 장기저리 융자 지원하는 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여주시에 거주하는 농가주 및 사업장을 둔 영농법인으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2월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지원자 중 신용불량자 / 대출금 연체자는 제외되며, 대상자는 여주시 농업발전기금 운용심의회에서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농지구입, 하우스설치, 축사 신축 및 개보수 등 사업에 농업발전기금을 활용할 수 있으며, 융자지원 한도액은 최대 개인 8000만원, 법인 3억원(연리 1%, 2년거치 3년 균분상환)이다.
 
시 관계자는 “고금리의 어려운 시기에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으로 농가의 부담 경감 및 영농의욕 고취로 소득이 증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여주시 농업발전기금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농업정책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