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경영대상] 한라에너지, 최우수 글로벌에너지부분 대상 수상

2022-12-12 09:56
제주 LPG 공급 찍고 몽골 진출한 에너지 전도사

[사진=한라에너지]

 
한라에너지는 대한민국브랜드협회, BESG경영교육원, 아주경제신문,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2022 대한민국ESG경영대상 최우수 글로벌에너지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중소·중견기업을 중심으로 가치 있는 브랜드경영을 확산시키기 위해 창립된 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중소기업의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며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이번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의 최종수상자는 마케팅과 브랜드경영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와 대학교수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엄밀한 심사기준에 의해 선정됐다.

한라에너지는 2000년 4월 LPG유통기업을 개업한 이후 상대적으로 에너지 취약지역인 제주도에 선진 LPG유통방식을 도입해 도민에게 저렴하고 안정적인 연료공급에 기여했으며, 위 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위험물을 취급하면서 가스산업의 부정적 이미지를 크게 개선했다. 특히 2014년 몽골에 M1Energy LLC를 설립해 한국에 앞선 가스사업을 몽골에 전파하고 있는 기업이다.

김영탁 한라에너지 대표는 “2022 대한민국ESG경영대상 최우수 글로벌에너지 부분 대상을 한라에너지를 대표해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에너지 부분의 다양한 실험들이 제주도에서 이루어지고 있는데 향후 에너지전문기업의 한길을 걸었던 20여 년간 시간의 축적을 발판 삼아 몽골 사업의 성공을 이끌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