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10회 성남시 통(通)고구마축제 성황리 마쳐

2022-12-01 10:22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성남시고교총동문연합회가 30일 성남시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0회 성남시 통(通)고구마축제를 열어 성황리 마쳤다.

이날 재단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오전 9시30분과 오후 2시30분 총 2회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관내 고3 청소년과 내빈 등 총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 운영을 위해 참가자 간 질서유지 및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했다.

또, 댄스, 사물놀이, 뮤지컬 갈라쇼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 공연을 통해 그 동안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선·후배가 함께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초청공연으로 가수‘가호’와 ‘드림스페이스&윌유엔터테인먼트’의 미디어대북 공연도 펼쳐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행사는 1부에 작가 ‘곽정은’, 2부에는 가수 ‘션’이 명사 특강을 진행, 고3 청소년들의 지친 심신에 응원과 활력을 불어넣어줬으며, 10주년을 맞이한 통(通)고구마축제를 축하하는 기념 영상과 참가자 이벤트는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축제를 주최한 재단 최원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제한됐던 축제를 청소년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회고하고,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이 행복한 성남시를 위해 재단에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