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소식]송천도서관, 미디어 창작공간 대여 외
2022-04-22 15:29
송천도서관, 미디어 창작공간 대여
도서관 미디어 창작공간에는 카메라, 편집 및 송출용 컴퓨터, 크로마키스크린, 음향믹서, TV 등 각종 방송장비가 구비됐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간당 4명까지 수용이 가능하고 최대 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은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나만의 영상 △저는 미래에 ○○이고 싶어요 △나의 인생책을 소개합니다 △시민 미니 프레젠테이션 △디지털 배움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디지털 배움터’에서는 유튜브 제작 및 편집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고, 다양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스마트 단속시스템 본격 가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스마트관리 서비스는 사물인터넷(lot) 센서가 장애인 주차구역에 진입하는 차량번호를 인식, 실시간 자동으로 조회 후 장애인 등록 차량이 아닐 경우 경광등 점등 및 음성안내를 통해 계도하는 무인 단속시스템이다.
이와 관련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불법주차하면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물건을 쌓거나 2면 이상의 주차구역 사용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 등 주차 방해 시에는 5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주차표지를 위조해 부당하게 사용한 경우에는 200만 원의 과태료를 내야 한다.
이번 스마트단속시스템은 불법주차를 미연에 방지해 장애인들의 주차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차적 조회부터 과태료 부과까지 한 번에 처리하는 원스톱 체계로 신속한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