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1년 기술감사 실무교육 책자 발간···관내 저소득층에 생필품 세트 1000개 기증
2021-04-16 18:09
효율적인 업무추진 위해 ‘2021년 기술감사 실무교육’ 책자 발간
원가절감 효과 및 실무자 업무처리 능력 향상 기대
원가절감 효과 및 실무자 업무처리 능력 향상 기대

경산시청 전경[사진= 경산시 제공]
경산시 감사담당관실은 건설사업의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2021년 기술감사 실무교육’책자를 제작해 본청 및 산하기관 등에 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021년 기술감사 실무교육 책자는 현장실무 의견 반영 및 반복적으로 지적된 사례를 통해 공사 및 용역·물품에 대한 올바른 원가 작성 기초자료를 제공함으로 우리시의 청렴도와 투명성을 더욱 제고하기 위해 제작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의 주요내용은 원가작성 기준과 지적사례 및 개정된 품셈 등으로 구성됐다. 원가기준에는 타이바 설치, 학술용역, 폐기물처리 단가 기준을 수록해 연간 약 3억 이상의 예산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지적된 사례 및 개정된 품셈은 반복되는 지적사항을 근절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정리해 안내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는 “이번에 발간한 2021년 기술감사 실무교육 책자를 통해 실무자들의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과 원가절감 및 건실하고 안전한 건설사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에 발간된 2021년 기술감사 실무교육 작성으로 작년 대비 약 30% 이상의 원가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오른쪽)이 대경월드휴먼브리지 관계자로부터,사랑의 보따리를 전달 받고있다.[사진=경산시 제공]
최영조 경산시장은 ”2017년부터 매년 사랑의 보따리 기탁 행사를 해왔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 해주신 보따리는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대경월드휴먼브리지는 2012년도에 경산월드휴먼브리지로 설립된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로 2021년부터 대경월드휴먼브리지로 명칭을 변경, 나눔의 다리를 계속 이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