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3기 신도시 한눈에 살펴보는 '종합정보포털' 개설

2020-12-06 11:00
기존 홈페이지 개편…3기 신도시 관련 정보·진행상황 제공

[사진=LH 제공]


LH는 기존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개편해 다양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3기 신도시 종합정보포털'을 개설하고, 7일 오전 9시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올 8월 개설된 기존 3기 신도시 홈페이지는 현재까지 190만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25만명 넘는 국민들이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LH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홈페이지를 개편해 사전청약·교통계획·주택평면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와 진행 상황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종합정보포털로 새로 오픈해 운영한다.

'사전청약 안내' 메뉴는 제도의 기본적인 취지와 청약방법, 자격조건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구성했다. LH 청약센터와 감정원의 청약홈 등 기존 청약 인프라와도 연계해 접근성을 높였다.

'무엇이 달라지나' 메뉴를 신설해 편리한 교통과 친환경, 스마트,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등 3기 신도시가 추구하는 미래상과 주택의 유형 및 디자인을 미리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주요 정책과 고시, 관련법령 등 상세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생애 첫 나의 집'을 통해서는 정부의 정책목표를 한눈에 담았다.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비대면 온택트 시대를 맞아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불편함 없이 3기 신도시를 접할 수 있길 바란다"며 "사전청약 등 꼭 필요한 정보가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