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edia could not be loaded, either because the server or network failed or because the format is not supported.
Beginning of dialog window. Escape will cancel and close the window.
End of dialog window.
서울여자대학교는 모든 전형에서 계열 구분 없이 교자치원이 가능하다. 전형별 중복지원도 가능하지만 면접일이 동일한 복수의 전형에 지원하여 모두 1단계를 통과한 경우, 한 개 전형의 면접에만 응시할 수 있다.
학생부종합(바롬인재전형)과 학생부종합(플러스인재전형)은 서류 및 면접평가를 통한 정성평가로 이뤄지기 때문에 지원자의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 발전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준비 정도에 따라 차별화 된 지원 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플러스인재전형의 경우, 3가지 평가요소(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를 고려하되 특정 평가요소가 우수한 학생의 발전가능성을 중심으로 종합평가가 이뤄진다.
학생부종합(융합인재전형)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와의 융합 및 학문간 융합에 대한 관심과 능력을 키워 온 학생을 선발한다. 마지막으로 학생부종합(기독교지도자전형)은 기독교학과에 한해서 학생을 선발하며 소명의식이 주요한 평가요소이다.
학생부교과(교과우수자전형)의 교과반영 방법은 2019학년도와 동일하다. 인문사회계열(체육학과 포함)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목을,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과목의 교과별 상위 3과목씩 총 12과목의 성적을 반영한다. 학년별 반영비율은 없다.
논술(논술우수자전형)의 핵심 키워드는 논술시험과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여부이다. 전형방법은 논술 70%에 학생부교과 30%로 일괄 합산된다. 학생부 교과성적의 실질 반영비율이 낮다보니 논술에서의 좋은 답안작성이 주요하다. 서울여자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게재된 문제유형 등을 꼼꼼히 살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