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4개 공무원 노동조합과 청렴 협약 체결

2018-10-09 05:44

대구시는 8일 오전 10시 20분 4개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청렴 협약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8일 오전 10시 20분 4개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청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상욱 대구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권기환 새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김진홍 대구민주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최창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구광역시지부장은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청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청렴하고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호 노력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해치는 어떠한 청탁·알선, 금품 등 수수 행위에 대해서도 단호히 공동 대처하며, 조직 문화 혁신과 청렴 정책에 대한 직원 동참을 위해 상시 소통 채널을 운영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실천 과제를 찾아 이행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대구시와 4개 공무원노동조합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책수립 과정에 직원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각종 시책 추진에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청렴 협약 체결을 통해 대구시와 4개 공무원노동조합이 상호 협력과 상생의 발걸음을 함께 내딛게 됐다”며 “청렴하고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대구시는 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공직사회 내 더 이상 관행적 부조리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