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리를틀어라] 만약 당신이 현역의원(표창원, 박주민, 손혜원)에게 정책을 제안한다면?

2018-08-01 11:39
20대 청년들이 표창원, 박주민, 손혜원 의원에게 ‘정책을 제안하다’···청년들의 고민은?

Q. 식물 국회가 뭔가요?
A. 뇌의 기능 전부 또는 일부가 손상되어 제 기능을 할 수 없는 상태의 인간을 식물인간이라 한다. 즉 국회가 제 기능을 다 하지 못할 때 이를 빗대어서 하는 말

위 내용은 모 포털 사이트 질문 게시판에 올라온 질문과 답변입니다. ‘식물 국회’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국회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그리 좋지 못한 상황이죠.

“내가 축구선수보다 잘 뛰겠다”, “내가 발로 그려도 저것보다 잘 그리겠다”
그런데 혹시 “내가 정책을 만들면 더 잘 만들겠다”라는 말을 해 본 적은 있으신가요?

정치는 국회의원만 참여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도 할 수 있으며, 관심을 두고 참여해야만 합니다. 정책을 만들고, 법안을 만드는 과정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사진 = 아주TV 제작 ]

 
지난 7월 25일, 4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한 ‘대한민국 100주년&프로파일링 캠프’가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교 캠퍼스라이프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캠프에 모인 20대 청년들에게는 특별한 미션이 주어졌는데요. 미션의 주제는 바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현역 의원에게 제안하라’
 

[사진 = 아주TV 제작 ]

 
학생들은 ‘학자금 대출‘, ‘청년창업’ 등 20대가 주로 관심을 갖는 사안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최저시급’, ‘성범죄’ 등의 문제에 관해서도 자신들의 참신한 발상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더했습니다.
 

[사진 = 아주TV 제작 ]

 
청년들이 제안하는 대한민국 정책은 무엇이었고, 그에 대한 표창원, 박주민, 손혜원 이 세 명의 현역 의원들의 반응은 어땠을지, 영상을 통해 함께 확인해볼까요?

기획 주은정 PD /촬영·편집 주은정 PD 이현주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