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미래설계포유' 웹 버전 서비스 개시

2018-01-30 14:07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고객의 은퇴생활을 지원하는 모바일 앱 '미래설계포유'의 웹 버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앱 미래설계포유는 고객의 행복하고 건강한 은퇴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 및 비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월 출시됐다. 은퇴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기 힘들었던 회원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의 장(場)을 마련해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9월 글자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이고 구성을 더욱 편리하게 했으며 △생활제휴 할인 강화 △부동산 전문가와의 1대1 상담 서비스 신설 △은퇴설계 컨설턴트 상담예약 시스템 구축 등의 리뉴얼을 거쳐 최근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이번 웹버전 서비스 도입으로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은퇴설계', '은퇴생활', '노후재취업' 등 은퇴 관련 단어 검색으로 미래설계포유의 콘텐츠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2월부터는 교육플랫폼을 신설해 재취업 및 창업을 위한 온라인 무료수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여행, 쇼핑 등의 기획상품도 준비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웹 버전 서비스 개시로 휴대폰 앱 설치에 부담을 가졌던 고객들에게도 양질의 은퇴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은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