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은 흘러도 열정은 식지 않는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수료식
2017-12-12 20:23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경민대학교평생교육원이 교육사업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역 베이비부머 세대의 안정적 노후준비와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회, 자립적 가수활동 및 일자리 연계를 위해 도배, 타일, 목공, 전기, 도장방수 5개 분야의 인테리어 기술 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했다.
교육생들은 지난 3개월 동안 매주 주말마다 16시간씩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힘든 일정에도 출석률 99%의 놀라운 의지를 보여주었다.
또한 교육 후반에는 그동안 받은 인테리어 교육을 통해 경기도 지역 장애인야학 4곳을 방문하여 재능기부 시설개선 공사도 참여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했다.
이번에 수료하는 1기 교육생들은 수료 후 취창업 활동과 정기적인 집고치기봉사을 위한 ‘경기북부 행복을 만드는 협동조합’을 설립할 예정이다.
김동규 경기도의회의원은 "정말 힘든 여정을 끝까지 수료하신 여러분이 너무나 존경스럽다’고 수료생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경기도에서도 더 많은 예산편성과 지원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중장년세대의 도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지연 경민대학교 부총장은 "인테리어 기술분야는 우리사회에서 실력 있는 장인들을 많이 필요한 분야이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를 통해 경민대학이 지역사회를 중장년층을 위해 필요한 교육 솔루션을 찾은 것 같다"고 "경민대학과 경기도가 함께 열심히 매진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생활기술학교 교육장에 내걸린 ‘세월은 흘러도 열정은 식지 않는다’는 구호처럼 50, 60대 청년일꾼들의 인생 제2막 새출발에 행복과 성공을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