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아주경제 광고대상] '고객 중심'의 가치 담은 KB금융그룹

2017-12-12 18:44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가치와 본질은 결국 '기술'이 아닌 '사람'에게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KB금융그룹 PR 광고. [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이 '아주경제 광고대상'을 수상하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2017년 KB금융그룹은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끊임없는 성장 기회 모색과 과감한 도전 끝에 대한민국 대표 종합금융그룹으로 재도약했습니다.

특히 통합 KB증권 출범 및 KB손해보험과 KB캐피탈 완전 자회사 편입을 통해 비은행 부문을 강화, 균형 잡힌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또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순차적으로 확장해 3300만명이 넘는 고객을 모시는 리딩금융그룹의 면모를 확실히 갖췄습니다.

KB금융그룹이 최우선으로 여기는 가치는 바로 '고객 중심(Customer Centric)'입니다. 12개 계열사가 협업해 시너지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고객 중심의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신속·정확하게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KB금융그룹의 PR 광고는 4차 산업혁명 속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가치와 본질은 결국 '기술'이 아닌 '사람'에게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디지털 금융의 필요성을 고객의 관점에서 재해석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려는 그룹의 가치를 진실되게 표현했습니다.

더불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함께하는 KB', '신뢰받는 KB'의 기업 이미지를 표출하고, 고객으로부터 진정 사랑받는 KB금융그룹이 되겠다는 약속과 의지를 담았습니다.

KB금융그룹은 '포용과 상생'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우리 사회의 책임있는 기업시민으로서 미래의 희망을 나누고, 함께 살아가는 기쁨과 함께 꿈꾸는 희망이 온 사회로 흘러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좋은 상을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