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수 중소·중견기업 CEO 초청 포럼' 개최

2017-11-10 10:50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9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7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9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중소·중견기업 대표이사(CEO)를 초청해 '2017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에는 KB와 거래하는 우수 중소·중견기업 CEO 및 배우자, KB금융그룹 경영진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혁신성장의 기회와 도전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CEO들의 경영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다.

한국은행 금융안정위원회 등을 담당했던 글로벌 경제전문가인 장재철 KB증권 수석이코노미스트가 '2018 한국경제 전망'에 대해 강연하며 프로그램 시작을 알렸다. 이어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 병원장의 '건강이 행복이다'는 건강관리 특강이 진행됐다.

CEO 프로그램인 '경영토론'에서는 '명견십리, 밝은 지혜로 10년을 내다보라'는 내용으로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각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영토론은 장희영 한양대학교 교수가 진행하고 장재철 수석이코노미스트,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 대표, 강정수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박사가 패널로 참여했다.

아울러 CEO 배우자 프로그램인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의 식(食)문화와 관련된 인문학 강의도 열렸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환영사에서 "중소·중견기업들이 혁신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KB금융이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가 우리 앞에 다가온 4차 산업혁명이라는 도전 속에서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