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크린앤사이언스 공기청정기 판매 확대로 수혜 기대
2017-10-05 09:05
최근 미세먼지로 공기청정기 시장이 확대중인 가운데 가전용 필터를 공급하는 크린앤사이언스의 수혜가 기대된다.
5일 한국투자증권은 크린앤사이언스에 대해 올해 공기청정기 시장의 급성장으로 수혜를 점쳤다.
한상웅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크린앤사이언스는 국내 1위 가전·산업 필터 제조 업체”라며 “국내 여과지와 필터 시장 점유율은 공기청정기 필터 기준 각각 42%와 70%로 1위”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 연구원은 “미세먼지로 올해 공기청정기 시장규모가 전년대비 50%가량 늘어난 1조500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판매량은 200만대에 달할 것”이라며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 공기청정기 보급률 80%인 반면 국내는 30% 수준에 불과해 공기청정기 판매는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도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등의 교육시설에 공기청정기 설치를 검토 중이다. 중국에서도 공기청정기 산업이 성장하고 있어 수혜가 예상된다.
한 연구원은 “크린앤사이언스는 올해 상반기에 202만개의 필터를 생산했다. 이는 2016년 연간 생산량의 69.4%에 해당된다”며 “공기청정기 수요 증가와 신규 고객으로 인한 증설이 곧 완료된다. 고수익성 필터 매출 비중 상승으로 이익률도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 증권사 관계자도 “최근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공기청정기와 건조기, 에어컨, 무선 진공 청소기에는 반드시 필터가 사용된다”며 “여과지를 전문으로 개발, 제조하는 크린앤사이언스의 실적 개선세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