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노조 간부 40명 징계위 열려...야, 시민단체 "철회해라" 비판

2017-01-20 16:07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교통공사가 부산지하철 노조 간부 40명에 대해 중징계하기로 해 야권과 시민단체가 "중징계 방침을 철회하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부산교통공사는 지난해 9-12월 3차례 벌인 지하철 파업이 임단협에서 다루지 않은 성과연봉제 저지를 위한 불법행위며, 노조간부들이 이를 주도 했다는 이유로 노조 간부 40명에 대한 징계수위를 결정하기 위한 징계위원회가 20일 열렸다.

이날 징계 결과는 부산교통공사 박종흠 사장의 결재를 거쳐햐 하기 때문에, 실제 처분이 이뤄지는 시점에서 징계 수위 결과가 나온다.

부산교통공사 감사실에서 중징계를 요구했기 때문에 파면 등 최하 정직 이상의 무거운 징계가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민주노총 부산본부는 성명서를 통해 "파렴치하고 부도덕한 장사치 부산교통공사는 노조간부 중징계를 멈춰라"고 촉구했다.

또한 이날 오전 정의당 이정미 국회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해 "부산교통공사의 노조탄압과 구조조정 중단"을 요구했으며, 더불어민주시당 부산시당과 부산참여자치시민연대, 다대선 시민대책위는 성명을 통해 "노조간부에 대한 무더기 징계를 중단하고, 노조와 적극적인 협상에 나서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