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규환 국회의원 초청 특강 실시

2017-01-20 14:46
"대한민국 국가품질명장이 되기까지"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20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업인과 시청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규환 국회의원을 초청해 대한민국 국가품질명장이 되기까지의 인생 여정 및 철학 등을 내용으로 강연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규환 국회의원은 우리나라 초정밀분야의 최고 명장으로서 어려운 가정환경을 딛고 국가품질명장이 된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오늘 강의에서는 유년시절 어려움을 딛고 국가품질명장이 되기까지의 인생 여정을 가감 없이 풀어내어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동을 자아냈고, 또한 어려운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생교훈을 안겨줬다.

특히, 성실과 노력이라는 중요하지만 잊고 사는 인생의 가장 중요한 가치를 일깨워주어 참석한 사람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다.

홍성옥 총무과장은 "이번 특강은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을 구현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됐으며, 오늘 특강이 참석한 우리 시의 직원뿐만 아니라 관내 기업인들에게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특강에 참석한 한 기업인은 "기업체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제품의 품질에 얼마나 정성을 기울여야 하는지 새삼 깨달았고, 오늘 강연에서 듣고 느낀 내용을 돌아가서 직원들과 공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