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학원관리앱 '유니원', 한국학원총연합회와 MOU 체결

2017-01-20 11:14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학원운영 관리 및 소통 앱 '유니원(UNIONE)'은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포워드퓨처와 전국 학원 대상 전략적 업무 지원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학원총연합회는 학원의 건전한 발전과 학원교육의 위상 정립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 전국의 학원 및 평생교육 인력이 가입돼있다. 교육 분과별 다양한 협의회와 시도지회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원교육의 정책 개발과 교과과정 연구를 비롯해 학원장 강사 연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한국총연합회에 소속된 전국 8만5000 여 회원사의 성공적인 학원 사업 활성화 및 교육 관리 업무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유니원 서비스 도입과 함께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학원과 학부모 대상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학원 관리에 따른 비용 절감을 위해 포워드퓨처가 운영하는 에듀팡의 학원전용 비즈몰 활용도 진행된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는 "전국의 중소학원을 대변하는 한국학원총연합회와 2017년 첫 업무 제휴를 시작해, 유니원 서비스의 저변 확대를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원은 NHN엔터가 페이코 ID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학원 운영 관리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다. 출시 이후 대교, 종로학원 하늘교육, 정상어학원, 시매쓰 등 국내 유명 교육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학원 시장 내 필수 교육 서비스로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