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군민과 본격 소통 행보 시작 !!

2017-01-16 09:27
- 스마트 서포터즈 출범식 13일 가져

▲3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 [사진제공=홍성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홍성군이 온라인 군정홍보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3기 SNS 서포터즈를 지난13일 발족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군수 인사말씀 및 전문업체의 SNS 활동기법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51명으로 구성된 제3기 SNS 서포터즈는 앞으로 1년간 SNS를 통해 홍성군의 주요시책을 홍보하고 주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현장밀착 홍보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이 날 서포터즈들은 홍성군 군정 홍보 활동에 자발적인 열의를 갖고 지원한 만큼 앞으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주민들의 적극적인 군정 참여와 지역공동체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인사말씀을 통해 “앞으로 정책 홍보는 군에서 일방적으로 알리는 기능에서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쌍방향 네트웍으로 변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SNS 서포터즈가 단순한 정보 제공 등의 수준을 뛰어넘어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군정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는 온라인 감성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 1, 2기 SNS 서포터즈는 역사인물축제를 비롯해 새조개 축제, 홍주천년, 홍성한우 등 브랜드 홍보 및 다양한 행사 사진을 현장에서 SNS를 통해 실시간 게재, 군정 홍보에 큰 성과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