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자동계산 설계로 교육공무직 급여관리 업무 경감

2017-01-16 09:23
- 교육공무직 급여지급 자체 개발 프로그램 사용자 연수 실시

▲교육공무직원 급여관리 개발 프로그램 사용자 연수장면[사진제공=충남교육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16일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학교 및 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 급여업무담당자 62명을 대상으로 교육공무직원 급여관리 개발 프로그램 사용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기존 에듀파인 시스템에서는 자동계산되지 않아 어려웠던 교육공무직 급여지급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수동계산으로 인한 급여지급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충남교육청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일선학교 및 기관에 보급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에 자체 개발한 교육공무직 급여관리 프로그램은 학교회계직원 보수표가 적용되는 11개 직종에 대한 경력, 급여, 4대보험, 시간외수당, 복무처리에 따른 주휴일 유무급여부, 출근일 등이 자동계산 되도록 설계돼, 급여계산부터 개인별명세서, 임금대장 관리 등 교육공무직 급여관리 및 지급 전반에 걸쳐 내용을 담고 있어 급여 담당자들의 업무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찬교 기획관은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교직원 행정업무 경감과 정확한 교육공무직 급여지급을 통한 신뢰성 제고에 목적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급여관리 프로그램 개발로 교육현장의 신속한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교육청은 급여관리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일선학교 교육공무직 급여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권역별 사용자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