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17년 중소기업지원 시책설명회 개최

2017-01-10 14:34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시가 중소기업의 경영활성화를 위한 '2017년 찾아가는 중소기업 시책설명회'를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18일 오후 2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5층 대연회장에서 관내 기업체 대표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김해시를 비롯해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코트라, 김해상공회의소가 참여, 각 기관별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각 기관별 사업에 따른 질의응답과 기업운영에 따른 애로상담으로 진행된다.

김해시는 2016년말 현재 약 7천여 개의 제조업체가 운영 중으로 중소기업의 경영 활성화가 지역경제 발전의 원동력이라 판단하고, 김해시의 직접 사업 및 유관기관의 지원 사업도 적극 안내해 지역의 기업들이 최대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 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정책자금 지원사업 등은 지원규모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연초부터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신청하지 않으면 지원 받지 못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사업에 선정되기 위한 조건과 절차도 까다롭기 때문에 내년도 유관기관 합동 시책설명회를 올 연말부터 준비하게 됐다"며, "관내 많은 기업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경영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