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선 연천군수,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행정 구현을 위한 민원 상담의 날 운영

2017-01-10 11:27

[연천군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연천군 김규선 군수는 10일 군청 종합민원과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에서 정유년 새해에도 군민들의 민원해결을 위해 군수『민원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군수 『민원 상담의 날』은 행정의 문턱을 낮추고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군민 감성으로 민원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자 지난 2010년 7월 (민원5기 출범) 이후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다.

지난해 18회(37건)를 실시하여, 군민의 주민불편 현장을 직접방문, 빠른 해결책을 찾는 등 주민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군수 민원 상담은 『민원1회방문 상담창구』(종합민원과 내)에서 매월 2,4째 주 화요일에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방문 또는 유선으로 상담신청하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규선 군수는 “군수가 군민의 입장이 되어 상담함으로써, 민‧관이 서로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 새로운 군정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군정에 반영하는 열린 행정 실현은 물론 직접적인 설명을 통해 지역주민 군정 참여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운영 할 계획.”이라고 군민감성 민원행정 실천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