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때 이런 노래] 수능끝난 수험생들을 위한 블락비 지코의 추천곡…Amine의 'Caroline'

2016-11-18 10:09

블락비 지코 [사진=세븐시즌스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우리가 음악을 듣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는 사랑했던 사람과 이별을 했다거나, 여전히 달콤한 사랑을 속삭이고 있을 때 등 인데요. 이 외에도 우리가 음악을 듣고 공감하는 수많은 이유 중에 특별한 상황에서 듣는 음악을 현재 활동 중인 가수나 뮤지션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이럴 때 이런 노래’라는 주제로 추천을 받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습니다. 

―――――――――――――――――――――

그 첫 번째 주제는 바로 지난 17일 끝난 2017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치루고 홀가분한 마음을 안고 지내고 있을 수험생들을 위한 추천곡인데요.

올해 가장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그룹 블락비 멤버에게 수능 끝난 수험생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가사와 상관없이 보다 그루비(Groovy)있고 세련되게 수능에 대한 해방감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곡이 딱이다!” - 지코 -

먼저 오늘(18일) 0시 자신의 SNS와 공식 SNS를 통해 의미심장한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내게 만든 블락비 리더 지코의 추천곡은 미국의 신예 래퍼 Amine(아미네)의 ‘Caroline(캐롤라인)’입니다.

이 곡은 가볍고 유쾌한 비트와 라임이 돋보이는 곡으로, 특히 밀고당기는 듯한 쫄깃한 래핑이 인상적입니다. 가사는 다소 선정적이지만 어차피 영어로 된 랩이니 굳이 해석하려 하지 말고 온 몸으로 리듬을 타면서 지난 1년간 눌러 담아놨던 ‘흥’과 ‘즐거움’을 폭발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 지코의 '수능 끝난 수험생을 위한 추천곡 Amine의 'Caroline' 뮤직비디오 ▼
 
[영상출처 : 유튜브 채널]

[사진=Amine 'Caroline' 뮤직비디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