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2017 교육장·장학(교육연구)관 공모
2016-11-15 16:27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7년 상반기 임용을 위한 교육장·장학(교육연구)관을 오는 28일 까지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장은 내달 14일, 장학(교육연구)관은 다음날인 15일에 발표·면접심사를 하는데, 응모자격은 교육장은 정년 잔여기간이 4년 이상 장학관은 정년 잔여기간이 5년 이상이어야 한다. 교원인 경우 현임교 근무 2년 이상 가능하다.
서류평가 및 발표면접 심사 시 교직재직기간 전체를 살펴보는 '교육생애평가'를 실시한다.
아울러 학교 현장 교사로서 재직 시기의 수업 생활·진로지도 등의 공교육 정상화와, 혁신 교육을 위한 노력으로 현장중심의 전문성과 학생중심의 헌신성을 중요한 가치로 접근해 평가할 방침이다.
발표·면접심사는 개인별 맞춤문항을 출제해 교육행정업무추진 또는 학교경영과정에서 창의적 업무 수행 및 책임교육의 실천사례와 의지를 심층적으로 평가하며, 재직기간 동안의 교육봉사자로서의 역할과 실천사례 및 의지 역시 중요한 평가 척도로 적용한다.
이범희 도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경기교육 8대 중점정책’과 ‘경기교육의 약속’을 실천할 수 있는 직무능력과 현장중심․학생중심의 헌신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현장에서 인정받는 교육자의 소양을 겸비한 인재가 임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